본문 바로가기
대학가요제

TV조선 대학가요제 참가자 투표 심사위원 출연자 방송일 상금 2억

by wise0449 2024. 10. 7.
반응형

TV조선 대학가요제 본선 54팀 출연

'TV조선 대학가요제'가 2024년 10월 10일 첫 방송, 본선에 진출한 54개 팀이 경연을 펼칩니다. 총 상금 2억원으로 우승자와 함께 주는 차등적 분배 방식입니다.
 

 


최여원 (서울예대) 바로가기

이민우 (서경대) 바로가기

양치기소년단 (호원대+동아방송예대) 바로가기

상현 (경희대) 바로가기
홀리베어 (서경대) 바로가기

펜타클 (서경대) 바로가기

 


 
-첫방송: 2024년 10월 10일(목요일)  오후 9:00 (‘TV조선 대학가요제’는 첫날인 10월 10일에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예선’ 3차전 관계로 오후 9시에 방송되며, 이후 매주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됩니다.)
-MC: 전현무
-심사위원: 김형석, 윤상, 김현철,김태우, 임한별, 하동균, 소유, 김이나
 

 

첫 번째 라운드는 시청자들에게 참가자들의 특성을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유사한 스타일의 참가자들을 함께 선보이는 매치 라운드로 구성됩니다.
 
이후 라운드에서는 참가자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방식을 보여줍니다. 합숙 훈련, 전문가와의 1:1 멘토링, 팀 미션, 그리고 서로의 곡을 교환하여 새로운 도전을 하는 라운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TV조선 대학가요제 1회 다시보기
TV조선 대학가요제 2회 시청률 & 다시보기


 

TV조선 대학가요제 MC 및 심사위원  

'TV조선 대학가요제'의 MC는 전현무, 심사위원은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형석, 싱어송라이터 김현철, 작곡가 겸 프로듀서 윤상, 그룹 'god' 멤버 겸 솔로가수 김태우, 가수 하동균, 작사가 김이나, 가수 임한별, 그룹 '씨스타' 출신 솔로가수 소유가 심사위원 군단으로 활약을 기대합니다.
 

 

 김형석, 김현철, 윤상, 김태우, 전현무, 하동균, 김이나, 임한별, 소유

TV조선 대학가요제 출연자 참가자

예선에는 약 1,700개 팀이 참가 신청을 하였으며, 치열한 경쟁을 거쳐 상위 3%에 해당하는 54개 팀만이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습니다. 본선에서는 발라드, 포크, 국악, 메탈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다양한 음악을 선보입니다.
 
본선 54팀은 솔로 30팀, 듀오&트리오 3팀, 밴드 21팀으로 구성됐다. 또 최고령 참가자가 28세, 최연소 참가자가 16세입니다. '대학생'이라는 특수성에도 불구하고 '띠동갑' 나이 차이를 형성한 이들은 다채로운 무대와 퍼포먼스로 재미를 선사합니다.
 
총상금 규모는 2억원입니다. TV조선 대학가요제는 우승자 외에도 여러 참가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차등적인 상금 분배 방식입니다. 또한, 음원 발매 기회, 전국 규모의 투어 콘서트, 그리고 협찬사의 다양한 지원 등 장학금을 넘어서는 베네핏(포괄적인 혜택 패키지) 형식입니다.
 

 

'TV조선 대학가요제'의 제작발표회

'TV조선 대학가요제'의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자리에는 프로그램의 MC 전현무를 비롯해 심사위원 김형석, 김현철, 윤상, 김태우, 하동균, 김이나, 임한별, 소유가 참석했습니다.

제작진으로는 김동준 CP, 김영석 PD, 박원우 작가가 함께했습니다.

이날 김동준 CP는 'TV조선 대학가요제'를 기획하게 된 계기에 대해 "과거에는 학생들이 잔디에 앉아 통기타 치며 막걸리도 먹는 캠퍼스 문화가 있었다"라며 "하지만 2000년대 매체들이 다양하게 많아지면서 놀이문화가 많이 바뀌었다"라고 얘기했습니다.

이어 "대학가 문화도 많이 바뀌었다"라며 "또 코로나19 때문에 비대면 수업도 진행하고 동기들끼리 얼굴을 볼 수도 없었고 교수님 얼굴도 모르는 상태에서 1년 반 가까이 집에서 수업을 받는 기이한 현상이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CP는 "대학생이라면 신선하고 참신한 학생들이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이런 친구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대학가요제'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김 CP는 'TV조선 대학가요제'의 차별점에 대해 "진짜 요즘 오디션이 많다"라며 "진짜 오디션 천국이라고 할 만큼 오디션이 많은데 저희는 한 가지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대학생들의 다양함과 신선함을 좀 더 가미했다"라고 소개했습니다.

한편 'TV조선 대학가요제'는 나이, 장르, 국적, 성별을 불문하고 음악을 사랑하는 대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초대형 오디션이다. 이날 오후 9시에 처음 방송됩니다.

 

TV조선 대학가요제 방청 신청하기

 
파주 운정에 있는 유지니아 스튜디오에서 녹화하는 대학가요제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잡으세요.
10월 20일 녹화를 1부와 2부로 나누어 방청 신청을 받습니다.신청은 받는 기간은 9월 30일 (월) ~ 10월 12일 (토) 12일(토) 23시 30분 마감하여 받습니다.
 

 

TV 조선 공식 오픈 톡

 

TV조선 대학가요제

대학생들을 위한 TV조선의 새로운 프로젝트! 대학가요제

ntalk.naver.com